HDC현대산업개발, 제4회 ‘기술제안공모제’ 시상식 개최

강지용 기자

2023-12-20 10:30:00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19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제4회 기술제안공모제 우수기술 제안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9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HDC현대산업개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마트 건설 △친환경·탄소저감 기술 △신사업 분야 △현장 안전·품질관리 기술 분야에서 총 44건의 기술 제안이 접수됐으며 서류 심사와 최종 프레젠테이션(PT) 심사를 거쳐 건설 현장에 적용 가능한 4건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기술개발지원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2020년부터 이어진 기술제안공모제는 협력 기업들과 동반발전을 추구하며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계를 구축해나가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이 제도는 현재 HDC현대산업개발의 협력사뿐만 아니라 건설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기술을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공모제에서 선정된 우수기술 제안에는 파일럿 검사를 통해 사업화 기회를 부여하며 선정된 업체에는 HDC현대산업개발과의 기술협약 및 멘토링과 더불어 협력회사 등록, 장기공급권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이번 기술제안공모제 금상은 해원엠에스씨㈜의 ‘락보드를 적용한 욕실 건식 벽체 시스템’, 은상은 유진레미콘의 ‘누름콘크리트 균열 제어 성능 향상 라텍스 혼화제 개발’이 채택됐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올해에도 내실 있는 훌륭한 기술 제안들이 대다수 출품돼 기업들의 우수한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선정된 우수작은 적극적인 지원으로 전국 현장 여건에 알맞게 적용될 수 있도록 개발해 협력 기업들과의 상생 기술 협력을 극대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