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3-12-08 09:07:01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2,270만7,99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767만7,278개와 비교하면 28.46%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굳이어타이어, 던롭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78만8,274 소통지수 202만4,645 커뮤니티지수 97만5,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78만8,864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56만4,700과 비교해보면 48.7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금호타이어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24% 상승, 브랜드소통 28.18% 상승, 브랜드확산 29.5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