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CRAFT 부문 대상 수상

한시은 기자

2023-12-04 09:20:08

center
국가별 다양한 자연환경을 보여주는 장면. / 사진=한화그룹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한화그룹은 TV 광고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편이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일반 부문 중 CRAFT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편 TV 광고는 2023년 5월부터 8월까지 방영됐다. 1년 중 4개월 동안 해가 뜨지 않는 노르웨이 스발바르 제도, 바람이 거의 불지 않는 카메룬 적도 무풍대, 이중 내륙국 우즈베키스탄의 모습을 차례로 보여준 뒤 한화의 세계 각지 에너지 관련 사업 현장을 소개하며, 최적의 솔루션으로 에너지 불균형 해소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대한민국 경남 거제 조선소, 미국 텍사스 태양광발전소, 프랑스 마르산느 풍력발전소 등 한화가 보유한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 에너지 기술에 더해 한화오션의 에너지(LNG) 운송 기술까지 함께 담았다.

해당 광고는 방영 당시 북미 원주민의 전통 노동요를 활용해 자체 제작한 배경음악과 자연 다큐멘터리를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영상이 한데 어우러져, 예술적인 광고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에서 상업 광고로는 이례적으로 31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미국, 독일, 프랑스, 포르투갈 등 해외 에너지 주요 시장에서도 총 1200만 회 넘게 조회됐다.

참고로 CRAFT 부문은 광고 아이디어 실행 단계에서 기술력과 예술성이 광고물의 완성도와 퀄리티를 극적으로 향상시킨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 수상작을 선정한다.

또 한화그룹의 ‘솔라비하이브’ 캠페인은 일반 부문 공익광고 동상과 특별 부문 해외집행광고 특별상을 동시 수상했다. ‘솔라비하이브’는 태양광 에너지로 작동하는 탄소저감 벌집을 개발해 생물다양성 보존과 환경적 지속 가능성,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는 캠페인이다.

한편, 올해 30회를 맞은 대한민국 광고대상의 시상식은 오는 5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