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문랩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과 교류협력 체결

박경호 기자

2023-10-30 18:31:00

더문랩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과 교류협력 체결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더문랩스(LM재단, 대표이사 문성억)는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원장 정경영)과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더문랩스와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은 이번 교류협력 체결을 통해 웹3 크리에이터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장학 지원 사업, 웹3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 웹3 및 문화예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은 1987년에 설립되어 대학부설평생교육기관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11개 학위취득 과정(학점은행제) 및 20여개 역량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더문랩스는 LM 프로젝트의 운영사로, 웹3 크리에이터 팬덤 커뮤니티인 LM NOVA와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playNomm)을 선보이고 있다. LM NOVA는 웹3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창작물이나 컨텐츠에 대해 투명하고 공정한 보상체계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자신을 지지하는 팬덤과 함께 문화경제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지난 25일 모바일 APP을 출시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바 있다.

더문랩스 관계자는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일자리가 될 웹3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을 위해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과 긴밀한 교류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