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특별공급서 최고 152대 1 경쟁률 눈길

강지용 기자

2023-10-24 09:56:46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투시도 / 사진=DL이앤씨 제공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 투시도 / 사진=DL이앤씨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DL이앤씨가 서울 강동구 천호뉴타운 일대에서 선보이는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이 특별공급 청약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 24일 진행하는 1순위 청약에 청신호가 켜졌다.

24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전날 실시한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의 특별공급 청약 접수 결과, 130가구 모집에 총 3,621명이 몰리며 평균 27.85대 1, 최고 152.33대 1(59㎡A)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의 1순위 청약 성적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리고 있다. 특별공급에서, 지난 주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던 인근 단지보다 많은 건이 접수된 것이다.

시공사인 DL이앤씨는 "지난 2020년 업계 최초로 모든 공동주택 현장에 BIM 기술을 적용해오며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BIM 리딩사로 선정되기도 한 만큼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지역 내 리딩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단지는 44~84㎡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며 전 타입 입면분할창 및 유리난간 구조를 채택했다. 전용 74㎡이상의 타입부터는 전 가구에 드레스룸을 적용했다.

이 단지는 천호공원, 한강공원의 조망권(일부 가구)도 가능하며 이 외에도 AI주차유도시스템 및 법적 의무 설치 기준보다 2배 이상 많은 전기차 충전시설이 마련된다.

자동환기 시스템 ‘디 사일런트 후드(D Silent Hood)’,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을 비롯해 프리미엄 조경 공간 ‘드포엠(dePoem)가든’과 숲과 연못, 파고라로 구성된 ‘미스티 포레(MISTY FORET)’ 등 특화상품이 대거 도입된다.

이 밖에도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키즈라운지, 개인 오피스, 스터디 카페 분위기의 개인 독서실 등의 교육시설,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런드리 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편의시설이 조성된다.

이 단지는 강남 4구에 속한 강동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호뉴타운과 5, 8호선 천호역은 물론, 한강공원도 도보로 갈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강동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서울특별시 및 수도권(경기도, 인천광역시)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가구주 여부에 관계없이 다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 및 실거주 의무도 없고 전매제한기간은 1년이다. 또한 전체 일반공급 물량의 60%를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만큼 상대적으로 가점이 낮은 젊은 가구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e편한세상 강동 프레스티지원은 24일 1순위 청약 후 오는 11월 2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총 535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입주는 2026년 1월 예정이다.

주택전시관 운영시간, 계약 방법 등 단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표번호로 문의하거나 e편한세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