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터는 ‘더 나은(Better) 나를 만드는 기록의 공간’ 콘셉트의 SNS로, U+3.0 핵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사진과 함께 1500자 이내의 가벼운 글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일종의 ‘폴더’ 개념인 보드를 개설해 부담 없이 자신의 일상을 주제별로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터는 출시 6개월 만인 지난 9월 말 기준 일평균 다운로드 550여건, 누적 다운로드 10만건을 기록했다. 누적 보드는 1만 7,000개, 누적 기록은 8만 5,000건을 넘어섰다.
베터 내 검색 키워드 중에서는 ‘운동’이 1위를 차지했으며, 취미, 그림, 독서, 헬스, 리추얼 등이 뒤를 이었다. 베터에 작성된 해시태그 키워드는 총 3700개에 달하며, 가장 많이 작성된 ‘그림’에 이어 ‘운동’, ‘일기’, ‘기록’, ‘독서’ 순으로 기록됐다.
특히 관심사별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누적 참여자 2000여명을 기록했다. 취미·취향, 운동, 커리어, 등 관심사별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리더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유저간 영감을 나누며 꾸준히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7월부터 9월까지 운영된 제2차 프로그램에서는 임팩트 컨설턴트 박해주 리더가 운영하는 ‘이해의 품을 넓히는 소설/에세이 읽기’ 커뮤니티는 지난 2달간 136개의 책을 공유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