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약학대학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약사로서 자긍심 고취와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이해 증진, 약학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 등과 관련된 주제들로 진행됐다.
공모주제는 제약바이오 산업을 전반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비대면 진료 시대의 약사 전문성 강화 △고령사회 약사 역할 △ 내가 만든 약사정책 대국민 홍보물 △내가 만든 일반약 광고 등으로 다양하게 정했다.
공모전에는 지난 6월 26일부터 8월 13일까지 176명의 국내 약대생이 참여했으며 제시된 주제를 바탕으로 영상과 웹툰, 카드뉴스 등 총 83편의 콘텐츠가 응모됐다. 공모전 심사 결과 대상작 1편, 최우수상 3편 등 총 10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총 2000만원의 상금도 시상됐다.
대상작에는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교 김영경·이윤영·박현지팀이 출품한 영상 콘텐츠 ‘우리는 고령사회의 평범한 약사입니다’가 뽑혔다. 영상에는 고령 환자를 위한 방문 약료서비스와 휴대용 복약기 기반의 복약지도 시 약사의 역할이 담겨 약사의 미래상이 구체적으로 소개됐다.
제약바이오 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새롭게 추가된 ‘내가 만든 일반약 광고’ 주제의 콘텐츠도 이목을 끌었다. 우수상에 오른 김태희(차의과대학교)·이주은(동덕여자대학교)·이어진(이화여자대학교) 조는 ‘대웅 우루사, 2030 세대 마음을 잡다’ 카드뉴스에서 젊은 세대의 신선한 시각으로 프로모션을 제안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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