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13.78% ↓"

김수아 기자

2023-08-31 09:35:05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13.78% ↓"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쉐보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가 2,417만8,091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519만0,967개와 비교해보면 31.29% 줄어들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

연구소에 따르면 ​수입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BMW, 벤츠, 쉐보레, 포르쉐, 아우디, 폭스바겐, 볼보, 렉서스, 혼다, 포드, 벤틀리, 인피니티, 토요타, 람보르기니, 랜드로버, 캐딜락, 마세라티, 링컨, 푸조, 재규어, 롤스로이스, 닛산, 미니, 시트로엥, 크라이슬러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BMW 브랜드는 참여지수 47만9,292 소통지수 180만8,772 커뮤니티지수 104만9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32만9,025로 분석됐으며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86만968과 비교해보면 13.7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BMW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0.82% 하락, 브랜드소통 20.22% 하락, 브랜드확산 47.6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