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도심 속 피크닉 'ONSO PICNIC' 개최

강지용 기자

2023-08-28 09:51:43

ONSO PICNIC 2023 포스터 / 이미지=현대차 정몽구 재단 제공
ONSO PICNIC 2023 포스터 / 이미지=현대차 정몽구 재단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하 정몽구 재단)은 내달 9일에 온드림 소사이어티 복합문화공간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친환경 컨셉의 'ONSO PICNIC 2023'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케아 코리아(이하 이케아)와 개최하는 ONSO PICNIC 2023은 온드림 소사이어티 공간 내 인공잔디를 설치하고 이케아의 지속가능한 제품들로 피크닉 분위기를 연출한다.

ONSO PICNIC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 및 업사이클링 체험 워크숍을 운영한다. 이케아에서는 손쉽게 제품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이케아의 대표 스툴을 함께 만들어보고 직접 리폼하는 ‘이케아 데모크래틱 디자인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라탄과 자투리 자작나무로 바구니를 제작하는 ‘내 손으로 만드는 촘촘 라탄 바스켓', 천연재료로 비누를 만드는 '자연을 닮은 마운틴 솝 만들기', 버려진 플라스틱 음료 뚜껑을 플라스틱 사출기를 통해 볼펜, 화분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내가 바꾸는 오늘의 지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트럼페터 성재창과 현대차 정몽구 재단 장학생으로 결성된 OnDream Brass Quintet의 'Jive for Five' 콘서트가 ONSO PICNIC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내가 바꾸는 오늘의 지구' 외에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온드림 소사이어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ONSO PICNIC에서는 워크숍과 콘서트 외에도 이채원 작가의 '도시의 숲', 친환경 스타트업 리필리(Refeely)의 종이팩 패키지 '우유빼고 다 담아요'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