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3-08-24 09:23:45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495만1,613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641만1,874개와 비교하면 8.90%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영진사이버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4만4,435 미디어지수 39만3,058 소통지수 38만9,276 커뮤니티지수 36만7,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69만3,880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9만1,684와 비교해보면 14.95%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72% 하락, 브랜드이슈 17.52% 하락, 브랜드소통 10.35% 하락, 브랜드확산 5.8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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