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김수아 기자

2023-08-07 15:17:08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포스코퓨처엠 3위 LG화학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6,202만9,025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61만3,674개와 비교하면 15.74%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코프로, 포스코퓨처엠, LG화학, 금양, 코스모신소재, 코스모화학, 롯데케미칼, 레이크머티리얼즈, 애경케미칼, SKC, OCI, 금호석유, 나노신소재, 롯데정밀화학, 이수화학, 효성첨단소재, SK케미칼, 남해화학, 백광산업, 후성, 효성화학, 코오롱인더스트리, 한솔케미칼, 송원산업, 태광산업, PI첨단소재, 대한유화, 그린케미칼, 파미셀, 코오롱플라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만1,812 미디어지수 200만8,455 소통지수 189만9,333 커뮤니티지수 197만7,669 시장지수 184만9,4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909만6,714로 분석됐으며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95만8,279와 비교해보면 52.6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에코프로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12% 상승, 브랜드이슈 5.86% 상승, 브랜드소통 54.26% 하락, 브랜드확산 7.04% 하락, 브랜드시장 23.4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