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 론칭 1주년…"1년간 1만 6000명 만나"

강지용 기자

2023-07-18 11:37:08

사진=오뚜기 제공
사진=오뚜기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오뚜기는 지난해 론칭한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와 함께 찾아가는 주방 컨셉의 푸드트럭 '옐로우즈 키친(YELLOWS KITCHEN)'이 론칭 1주년을 맞았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53주년 창립기념일(5 5)에 론칭한 옐로우즈 키친은 음식이 필요한 장소에 방문해 많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기 위해 운영을 시작했으며, 오뚜기 피자, 오즈키친 칰 시리즈, 치즈스틱, 진라면 등 현장에서 갓 조리한 메뉴로 맛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옐로우즈 키친은 오뚜기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을 적용했으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활용해 디자인했다.

지난 1년 간 옐로우즈 키친을 통해 만난 소비자는 약 16,000여명에 달하며, 총 운영 횟수는 45회로 학교 방문이 약 47%(2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운영 거리는 약 1만2,341km 정도로, 최장거리로는 부산에 위치한 남천중학교까지 운행한 바 있다.
사진=오뚜기 제공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옐로우즈 키친의 방문 장소 선정을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정기적으로 사연을 모집하고, 응원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 행복을 전하고 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