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약 2,00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bhc치킨의 초복 당일 매출은 전월 대비 약 155%, 전주 대비 약 105% 증가했으며, 이번 초복이 화요일임을 감안하면 이번 매출 지표는 큰 의미를 가진다고 전했다.
bhc치킨 가맹점의 복날 특수는 최근 몇 년 동안 지속적으로 증가세에 있다.
지난해 초복은 주말과 겹치면서 당해 7월 내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한 바 있으며, 2021년 중복의 가맹점 매출은 당해 전주 대비 최대 133%,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 2020년과 2019년에는 초복 당일 매출 역시 당해 7월 일별 매출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복날 특수가 가맹점 매출 신장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
bhc치킨은 매해 복날의 매출이 전년대비 증가세에 있는 점에서 미뤄보아, 해를 거듭할수록 치킨이 대표적인 복날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는 국민 소울 푸드이자 세대를 막론하고 편하게 접할 수 있는 치킨이 대표적인 복날 보양식인 삼계탕의 대안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bhc치킨은 분석했다.
콤보 시리즈 중에서는 ‘뿌링클 콤보’, ‘핫후라이드 콤보’, ‘맛초킹 콤보’가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핫후라이드 콤보’는 후라이드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 타고 꾸준히 사랑받아온 한 마리 메뉴로, 지난 4월 높은 인기에 힘입어 부분육 메뉴로 확장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복날 대표 보양식의 개념이 확장되고 있으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있는 치킨이 최근 몇 년간 대표적인 복날 메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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