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리뉴얼 출시 '리아 미라클버거 2종' 전년比 판매량 47%↑

강지용 기자

2023-07-07 10:18:54

이미지=롯데GRS 제공
이미지=롯데GRS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롯데GRS(대표 차우철)는 롯데리아가 리뉴얼을 통해 재출시한 리아 미라클버거Ⅱ 2종이 리뉴얼 전 대비 판매량이 약 4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고기 없이 고기 맛이 난다는 의미의’ 리아 미라클 버거’는 패티는 콩 단백질과 밀 단백질로 구성했으며, 소스는 달걀 대신 대두를 사용, 빵 또한 식물성 재료로 구성한 제품이다.

최근 대체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증가하며 소비가 많아짐에 따라, 육류 버거와 흡사한 리아 미라클버거Ⅱ는 출시일인 1월부터 6개월 간 누적 판매량 35만 개를 돌파했다.

새롭게 선보인 ‘리아 미라클버거Ⅱ’는 고기의 식감과 비슷하도록 콩단백만 활용해 패티를 구현했다고 롯데GRS 관계자는 설명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