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와 하림그룹은 8일 ‘새만금 잼버리 빅디너’ 행사를 개최키로 하고 이에 필요한 5억원 상당의 닭고기 제품 등을 하림이 일괄 지원하는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새만금 잼버리 빅 디너’는 오는 8월 8일 150여개국 4만3,000여명의 잼버리 참가자들이 하림이 제공하는 치킨 등을 각국의 레시피로 조리, 야영장에서 저녁식사를 함께 즐기는 대규모 야외 만찬행사다.
잼버리 대회 사상 처음 시도되는 이번 ‘빅 디너’ 행사는 닭고기가 국가나 인종·종교·문화와 관계없이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즐기는 식품이라는 점에서 서로 다른 문화와 환경에서 자라는 청소년들이 같은 식재료로 다양하게 요리한 음식을 함께 함으로써 편견없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하며 소통한다는 스카우트의 취지를 잘 살린 기획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후원을 맡은 하림은 국내 닭고기 대표기업으로서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한국 치킨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책임과 사명감으로 행사에 필요한 전 제품을 후원하기로 했다.
조직위 최창행 사무총장은 “새만금 잼버리 빅 디너 프로그램에 대해 참가자들의 기대가 매우 높다”며 “기꺼이 후원해 준 하림과 함께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림 측은 “K-치킨의 우수성과 우리나라 닭고기 산업의 발전상을 세계 청소년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참가자들의 기억에 남는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품질은 물론 위생 안전에 빈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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