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1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청호나이스·SK매직 순

최효경 기자

2023-06-27 08:59:21

자료 = 데이터앤리서치
자료 = 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코웨이가 지난 1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 업체 6개사 가운데 'ESG(환경보호·사회공헌·윤리적 지배구조)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코웨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도 ESG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분기와 올해 1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업체 6개사 ESG 경영 관심도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총 291건의 ESG 정보량을 기록하며 정수기 렌털 업체 6개사 가운데 ESG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분기 208건의 ESG 정보량을 기록한 코웨이는 2년 연속 1분기 ESG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코웨이는 지난 3월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는 ‘그린 그로잉(Green Growing)’ 새싹 키우기 챌린지를 진행, 고객을 대상으로 미니 케일 씨앗 등이 들어있는 친환경 새싹 키트를 증정하며 녹색자원 보호 동참을 독려했다.

또한 같은달 코웨이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캠페인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을 진행했으며 일상생활 속 가벼운 실천을 통해 깨끗한 물을 지켜 나가자는 취지로 기획된 해당 캠페인을 통해 코웨이는 ESG 경영에 박차를 가했다.

청호나이스는 올해 1분기 총 256건의 ESG 정보량을 기록하며 2위를 차지했다.

청호나이스는 지난해 1분기 96건에 그치는 ESG 정보량으로 3위를 기록한데 비해 올해 1분기 ESG 관심도가 대폭 상승하며 한 계단 오른 순위를 나타냈다.

청호나이스는 3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한강사업본부가 진행한 '다 같이 줍자 한강 한 바퀴' 플로깅 행사에 동참,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반포한강공원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의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SK매직은 올해 1분기 ESG 정보량이 18건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나며 앞서 2위를 차지한 청호나이스와 큰 차이로 3위를 차지했다.

SK매직은 지난해 1분기 130건의 정보량을 기록한데 비해 올해는 ESG 정보량이 대폭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올 1분기 ESG 관심도 순위는 ▲LG퓨리케어 1건 ▲현대렌탈케어 0건 ▲쿠쿠홈시스 0건 순으로 나타나 일부 정수기 렌털업체 업체들의 경우 ESG 경영 포스팅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지난해 같은기간에도 ESG 관심도 4위부터 6위까지는 ▲쿠쿠홈시스 20건 ▲LG퓨리케어 3건 ▲현대렌탈케어 2건 순으로 나타난바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