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이앤씨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플랫폼인 ‘디레이크(DLake)’에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협업으로 챗GPT 4.0 버전 기술을 적용, 새로운 고객응대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
기존 시스템은 직원들이 상담 내용 전체를 파악하고 요구사항을 분류하고 관리해야 했으나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상담 내용이 텍스트로 자동 전환되고 개인정보를 제외한 내용이 챗GPT로 즉시 전송된다.
이어 AI가 요약 내용을 다시 분석하고 키워드별로 분류해 저장을 마친다. 직원들은 축적된 데이터를 다음 상담 시 참고해 고객 요구 및 불만사항 등을 빠르게 파악해 맞춤형 대응을 할 수 있다.
DL이앤씨는 디보이스 시스템을 분양과 AS 등 고객 상담 분야에 적용함에 따라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 고객응대 품질 및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