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웅제약측 설명에 따르면 나보타는 대웅제약의 자체개발 보툴리눔 톡신으로 아시아 최초로 미국, 유럽, 캐나다에 진출한 것을 비롯해 63개국에서 허가를 획득하고, 80여개국에 파트너쉽을 체결하는 등 글로벌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는 나보타의 발매국 및 발매 준비국의 의사를 초청해 최신 나보타 시술법 등을 강연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클래스를 수료한 해외 의사 수는 500명을 넘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국내에서 열린 것으로, 태국, 싱가포르, 브라질 등 아시아 및 남미 7개국의 피부과, 성형외과 의사 등 60여명이 참가해 나보타의 최신 임상 결과 및 나보타를 활용한 시술법 등을 공유했다.
이번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는 각 국의 나보타 파트너사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과 사례 공유의 장인 ‘NEXUS(NABOTA Expert Unite Summit)’를 동시에 개최했으며 대웅제약은 학술, 임상, 마케팅 교육을 제공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파트너사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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