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지는 이번 ‘여행 중 만족도 조사’와 기존에 시행하고 있는 ‘여행 후 만족도 조사’까지 총 2회에 걸쳐 개선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상품에 반영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여행중 만족도 조사’ 주요 항목으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여행에 대한 만족도 ▲가이드(인솔자)의 행사 진행 만족도 ▲즉시 개선 및 반영이 필요한 사항 등이 있으며 조사 결과는 고객이 의견을 입력하는즉시 상품 담당자에게 전달되고 상품 담당자는 개선 의견을 즉각 반영해 처리 결과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행이지는 단거리 주요 상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여행 2일 차에 모바일을 통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향후 장거리 상품으로 적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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