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포스코이앤씨의 '더샵'과 영어로 각각 녹색과 무한대를 뜻하는 '그린(Green)' 및 '인피니티(Infinity)'의 합성어로 공원, 녹지 등 자연으로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아파트를 상징한다.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경상남도 김해시 신문동 신문1지구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동 총 1146가구 규모로 타입별로는 ▲84㎡ 652가구 ▲102㎡ 494가구 등이다.
포스코이앤씨는 ESG 경영철학을 담아 가구 내부에 내구성과 친환경성이 우수한 포스코의 강건재와 자원순환형 마감재를 적용하는 등 탄소중립경영을 실천한다.
'더샵 신문그리니티' 단지 인근에 용두산과 반룡산이 위치하고 있으며 대청천과 조만강이 흐르고 있다. 신문지구 개발과 함께 대청천 수변공원 둘레길(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문1지구는 차량 이용 시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과 제3지선 및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이용할수 있다.
단지 인근 장유역을 지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이르면 2024년 개통되며 단지에서 약 1㎞ 내 위치한 장유여객터미널도 올해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이 단지에는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되며,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 등이 구성된다.
보안시설로는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가구 출입까지 삼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 등이 설치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