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루디는 그룹을 의미하는 ‘크루(crew)’와 학습을 의미하는 ‘스터디(study)’를 결합한 것으로, 선생님과 학생들이 하나의 모임 형태로 함께 배우고 참여하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 서비스다.
KT는 '우주에서 제일 큰 교실로 떠날, 초등학생 우주인을 찾습니다'라는 타이틀을 정하고 ▲문해력별 ▲상상력별 ▲사고력별 ▲정보력별 ▲수리력별 ▲어휘력별 ▲인싸력별 총 7가지의 ‘포텐별 클래스’를 탐사할 초등학생 모집에 나섰다.
포텐별 클래스는 크루디의 우수 선생님과 대교∙천재교육∙아이스크림에듀∙YBM∙길벗스쿨 등 분야별 최고의 커리큘럼 엄선을 통해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지원 방법은 크루디 이벤트 전용 사이트에서 ‘포텐별 클래스’ 중 참여하고 싶은 포텐별을 하나 선택해서 지원동기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5월 16일까지이고 총 30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초등학생들은 4주간 전문 선생님과 아이의 학습 성향을 고려한 4~6명의 소수 정예 친구와 함께 실시간 라이브 수업에 참여하게 되며, 실시간 수업뿐만 아니라 수업에 필요한 교재, 교구를 모두 무료로 제공받는다. 또한 선발된 학생과 학부모들이 포텐별 클래스 과정에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오리엔테이션도 진행된다.
KT는 크루디 포텐별 클래스 오픈을 기념, 출석 체크 이벤트, 발뮤다 가습기, 다이슨 에어랩, LG 오브제 올인원 등의 경품 이벤트, 즉석 당첨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회원 가입 후엔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포텐별 클래스에 선발되지 않은 학생들은 크루디의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정규 수업 결제 시 첫 달 90% 할인 행사도 한다. 자세한 내용은 크루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커스터머DX사업단장 박정호 상무는 “이번 크루디 포텐별 클래스 참여를 통해 '엄마 주도학습', '자기주도학습'의 교육 트렌드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아이 성향에 맞는 전국의 또래 친구들과 크루디에서 만나 함께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