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되는 미국 LA 팝업 행사에는 지난 1일 새롭게 신설된 디지털플랫폼사업본부의 총괄인 조현민 사장이 직접 참석, 국내 우수한 친환경/비건 브랜드 및 K-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중소기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슬로우레시피와 SWOOP(숲)의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활동을 펼친다.
팝업 현장에는 ‘슬로우레시피’와 ‘SWOOP(숲)’에 입점한 31개 브랜드가 참여, 지속 가능한 생활(Sustainable Lifestyle)과 비건(Vegan)에 관심있는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 언론사 및 일반 고객 등에게 브랜드를 적극 홍보한다.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 ‘슬로우레시피’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 ‘SWOOP(숲)’의 콘셉트에 맞게 팝업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 역시 행사장 내 쇼룸 형태로 구성된 총 5개의 공간에 지속 가능한 친환경 일상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Bathroom’에서는 제로 웨이스트, 안전한 성분, 플라스틱프리를 강조해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면서도 소비자에게도 무해한 가치소비를 할 수 있는 Bath&Hair care 제품을 소개하며 ‘Kitchen’에서도 제로 웨이스트, 안전한 성분, 플라스틱프리를 강조해 일회용품 대신 지구를 지킬 수 있는 습관으로 변화시켜 줄 Home 제품을 알린다.
마지막으로 ‘Living room’에서는 리사이클/업사이클을 강조, 반려견을 포함한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그린 라이프가 가능한 Home, Pet 제품을 소개한다.
㈜한진 관계자는 “물류 업계 최초로 개최하는 해외 팝업 행사인만큼 참여 기업에는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되고, 행사장에 방문한 사람들에게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일상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행사장 연출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