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내 대표 플랫폼들과 MOU 맞손…소상공인 상생에 팔걷는다

최효경 기자

2023-04-14 10:02:13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맨 왼쪽)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MOU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 카카오 박윤성 부사장,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 SK플래닛 안도영 상무,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부사장 / 제공:KT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맨 왼쪽)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MOU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 카카오 박윤성 부사장,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 SK플래닛 안도영 상무, 우아한형제들 함윤식 부사장 / 제공:KT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T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카카오, SK플래닛, 우아한형제 등 대한민국 대표 플랫폼들과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추진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KT를 비롯한 대표 플랫폼사들이 힘을 합쳐 소상공인 온라인 역량강화에 나서는 것으로, 4개 플랫폼사는 ▲내수활성화 ▲판로지원 ▲역량강화 ▲정책홍보 ▲빅데이터를 통해 소상공인 상생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KT는 먼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타깃 마케팅 서비스인 ‘K-Ads(케이-애즈)’를 통해 ‘대한민국 동행축제’ 연계 홍보를 지원한다. ‘대한민국 동행축제’는 중기부 주관으로 열리는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한 대규모 소비 촉진 행사다.

또한 KT는 소상공인들에게 빅데이터 문자 커머스 플랫폼 K-deal(케이딜)의 판매 수수료를 면제하고 관련 홍보와 판촉을 지원한다.

K-Deal은 KT의 통신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의 특성과 소비패턴, 관심사 등 종합적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상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K-Deal이 보유한 약 1,200만명의 고객 메시지 채널을 이용해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시장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T 한 관계자는 “KT는 이번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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