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크레이더(Techradar) 미국 에디션은 Neo QLED 8K 에 대해 “QN900C(국내 QNC900)를 테스트한 후, 8K의 팬이 됐다”며 “QN900C의 화질을 보며 조용히 탄성을 질렀던 순간들이 많았는데, 어떤 TV를 테스트 할 때도 겪은 적 없는 경험”이라고 말했다.
이 매체는 Neo QLED 4K 모델인 QN95C(국내 QNC95)에 대해서도 “QLED의 진화를 보여주는 최적의 사례”라면서 “미니 LED와 퀀텀닷 기술을 결합해 완벽에 가까운 블랙을 구현하며 밝기와 색 표현 또한 뛰어나다”고 덧붙였다.
미국 테크아리스(Techaeris)는 Neo QLED 8K를 ‘에디터스 초이스&탑 픽스(Editor’s Choice & Top Picks)’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삼성 QN900C가 “삼성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우수한 스크린”이라며 “우수한 색상과 완벽에 가까운 블랙, 밝은 화이트가 돋보이며 밝기 또한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이밖에도 QN900C는 작년보다 업그레이드된 8K AI 프로세서와 타이젠 OS 탑재, 앱과 인터페이스가 빠르게 구동되는 점 등의 성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영국 T3는 QN900C와 QN95C 두 제품에 모두 5점 만점과 함께 ‘플래티넘 어워드(Platinum Award)’를 수여했다.
영국 엑스퍼트 리뷰(Expert Reviews)는 QN95C를 우수한 SDR·HDR 성능과 차세대 게이밍 기능을 앞세워‘추천(Recommended)’ 제품으로 선정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