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가입 대상 확대…"스마트스토어 사업자 활용 지원"

최효경 기자

2023-04-06 13:47:02

제공:네이버
제공:네이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네이버가 창작자와 브랜드사 연결을 지원하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의 가입 대상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커넥트는 별도 플랫폼을 통해 블로그, 포스트 등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네이버 창작자와 이들과 마케팅, 콘텐츠 제작 등 비즈니스를 희망하는 브랜드사가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설루션으로 인플루언서 리스트 확인부터 캠페인 제안, 메시지 관리까지 모두 브랜드 커넥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해 5월 브랜드 커넥트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사업자와 마케팅 대행사 대상 정식 서비스로 선보이게 됐으며 정식 오픈을 통해 창작자와 브랜드사 협업 지원에 따른 선순환 효과를 확인하자, 제품 홍보와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초기 사업자들도 관련 제휴를 보다 간편히 진행할 수 있도록 가입 조건을 기존 대상에서 SME 사업자로 완화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대다수의 SME가 정보 부족으로 접근성이 제한된 상황에서 창작자를 개별적으로 발굴해 협업을 제안하는 일련의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다는 점에 주목해 중소 규모 사업자도 브랜드 커넥트를 통해 손쉽게 홍보 채널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네이버측 설명에 따르면 브랜드 커넥트를 활용하면,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이 네이버 내에서 직접 광고 시스템을 이용하듯, 창작자들과 간편히 제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네이버는 이번 가입 대상 확대를 기념하여, 오는 6월 30일까지 브랜드 커넥트에 신규 가입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대상으로 첫 마케팅 캠페인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