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소상공인 특화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 탑재…물어보기 기능 선봬

최효경 기자

2023-03-28 09:41:16

LG유플러스가 자사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인 ‘우리가게패키지’의 전용 앱에 미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인 ‘오픈AI’의 AI챗봇 서비스 ‘챗GPT’ 베타 서비스를 탑재했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이 우리가게패키지 앱을 통해 챗GPT와 대화하고 있는 모습. /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자사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인 ‘우리가게패키지’의 전용 앱에 미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인 ‘오픈AI’의 AI챗봇 서비스 ‘챗GPT’ 베타 서비스를 탑재했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이 우리가게패키지 앱을 통해 챗GPT와 대화하고 있는 모습. / 제공:LG유플러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인 ‘우리가게패키지’의 전용 앱에 미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인 ‘오픈AI’의 AI챗봇 서비스 ‘챗GPT’ 베타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28일 밝혔다.

생성형AI 기술이 적용된 초거대 언어모델 ‘챗GPT’는 현존하는 모델 중 인간의 자연어와 가장 가깝게 대답해주는 언어모델이다. 오픈AI는 이달 초 오픈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공개했다.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최신 AI기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서 챗봇 기능인 ‘ChatGPT에게 물어보기’를 선보였다.

우리가게패키지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챗GPT와 대화가 가능하다. 기존 오픈AI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웹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최근에는 서비스 동시 접속자가 몰리면서 답변이 늦거나 응답이 없는 경우가 발생했다.

챗GPT 기능은 이 상품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여러 앱스토어에서 우리가게패키지 앱 설치 후 가입하면 앱 실행만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챗GPT를 통해 수집되는 데이터를 지속 학습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활용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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