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카밤, GDC 2023서 언리얼5 엔진 기반 전략 RPG '원탁의 기사' 공개

최효경 기자

2023-03-23 11:34:59

제공:넷마블
제공:넷마블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대표 이승원)이 GDC 2023(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 이하 GDC)에서 ‘원탁의 기사(King Arthur: Legends Rise)’의 게임성과 신규 프로모션 영상 등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GDC는 지난 20일부터 24일(현지시간 기준)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 콘퍼런스로, 매년 프로그래밍, 아트, 프로듀싱, 게임 디자인, 비즈니스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카밤은 GDC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언리얼 세션(State of Unreal 2023)에서 ‘원탁의 기사’를 소개했으며 이 게임은 스쿼드(Squad, 분대) 기반 전략 RPG로 중세 배경의 세계관 속에서 몰입감 높은 스토리라인과 탐험형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 메인 퀘스트(캠페인), 카멜롯 왕국 재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기사, 마법사, 도적 등으로 스쿼드를 구성하고, 카멜롯에서 보스 또는 신화 속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