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 선봬…"사람·고양이까지 인식"

최효경 기자

2023-03-23 11:00:00

삼성전자 모델이 강력한 청소 성능에 펫 케어 기능을 강화한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강력한 청소 성능에 펫 케어 기능을 강화한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제공:삼성전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전자가 펫 케어 기능을 강화한 2023년형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새로운 브러시 구조를 적용해 강화된 청소 성능을 갖춰 관리가 까다로운 카펫 위의 털까지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AI 자율주행'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돼 가전·가구·전선·강아지 등에 이어 사람과 고양이까지 인식해 스마트한 자율주행이 가능해졌다.

스마트싱스와 연동해 제품에 탑재된 카메라로 집에 혼자 남은 반려동물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고, 반려동물의 일상을 영상으로 녹화해 저장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청소 후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 내부에 UV LED를 적용해 먼지봉투의 세균 증식을 억제해주며, '우리 아이 마중' 기능을 지원한다.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새틴 베이지·새틴 세이지 그린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 신제품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세텍(SETEC)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펫 박람회 '케이펫페어'의 서울 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