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화재 취약계층에 스프레이식 소화기 등 소방용품 지원

최효경 기자

2023-03-22 09:20:24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우)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좌)이 소방용품 지원을 위한 나눔 후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공:NS홈쇼핑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우)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좌)이 소방용품 지원을 위한 나눔 후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공:NS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S홈쇼핑은 지난 21일 본사에서 성남시 화재취약계층 대상 소방용품 나눔 후원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NS홈쇼핑은 후원식에서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 3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 전액은 성남시자원봉사센터에서 스프레이식 소화기 1,875개를 구매해 분당구청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화재 취약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스프레이식 소화기는 흔들어 쓰지 않고 바로 분사할 수 있는 핸디 형 소화기로 사용법이 간단하며 작고 가벼워 노약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3천만원을 성남시의 화재취약대상 기초 소방시설 지원을 위한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총 누적 후원금은 1억 8천만원으로 성남시의 일부지역 중 소방차량 접근이 어려운 주거밀집지역과 복지시설 등에 화재 초기 진압을 위한 소화기, 화재 감지기, 세이프백 설치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됐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NS홈쇼핑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이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