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3 올레드 TV' 맞춤형 사운드바 출시…"예약판매 오픈"

최효경 기자

2023-03-21 11:00:00

모델들이 LG 올레드 TV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사운드로 시청경험을 극대화하는 'LG 사운드바' 신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 사진제공:LG전자
모델들이 LG 올레드 TV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사운드로 시청경험을 극대화하는 'LG 사운드바' 신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 사진제공:LG전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2023년형 LG 올레드 TV에 최적화한 사운드바를 선보이며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새로 출시된 사운드바는 LG 올레드 에보 C 시리즈와 연결하는 전용 거치대가 함께 제공되며 이를 통해 TV와 사운드바를 연결하기 위한 별도 시공 절차가 필요 없고 연결선도 깔끔히 정리된다는 것이 LG전자측 설명이다.

LG전자는 올해 출시된 LG 올레드 TV와 LG QNED TV에 최적화된 맞춤형 입체 사운드를 구현하는 ‘와우 오케스트라(WOW Orchestra)’ 기능을 처음 적용했으며 와우 오케스트라 기능은 TV와 사운드바 스피커를 동시에 활용해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전면 스피커 3개, 중저음을 내는 서브우퍼 1개, 업파이어링 스피커 3개 등 3.1.3 채널에 최대 출력 400W를 지원한다.

신제품은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 아이맥스 인핸스드(IMAX ENHANCED), DTS:X 등사운드 설루션들을 탑재했고 webOS 홈화면 사운드바 메뉴에서 TV 리모컨으로 사운드바 설정 상태를 확인하고 음악, 영화, 스포츠 등 사운드 모드나 음량 등을 조절할 수 있다.

LG전자는 오는 26일까지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 27일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