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비즈니스 프로젝터 'LG프로빔' 국내 출시…"미디어아트 상영 최적화"

최효경 기자

2023-02-27 10:00:00

LG전자 상업용 프로젝터 'LG 프로빔'이 미술관의 벽과 바닥에 파노라마 형태로 미디어아트 작품을 구현한 연출 이미지 / 제공:LG전자
LG전자 상업용 프로젝터 'LG 프로빔'이 미술관의 벽과 바닥에 파노라마 형태로 미디어아트 작품을 구현한 연출 이미지 / 제공:LG전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전자가 비즈니스 공간을 위한 프로젝터 ‘LG 프로빔’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LG 프로빔 신제품은 회의실뿐만 아니라 미디어아트 상영에도 최적화된 제품으로 4K 고해상도와 3,000,000:1 명암비를 갖췄으며 최대 7,000 안시 밝기로 LG전자의 프로젝터 가운데 가장 밝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LG전자측 설명에 따르면 신제품은 가로나 세로로 최대 9대를 연결해 파노라마 영상 등을 구현하며 특히 LG전자가 이 제품에 처음 탑재한 ‘엣지 블렌딩’ 기능은 여러 대의 프로젝터를 함께 사용할 때 각각의 화면이 겹치는 부분의 색이 왜곡되는 현상을 줄여 하나의 장면처럼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고객들은 LG전자 B2B 홈페이지에서 LG 프로빔 관련 상담 신청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회의실뿐만 아니라 미술관, 박물관 등 예술공간에 최적화한 LG 프로빔 신제품을 앞세워 압도적인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