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대한적십자사와 라이더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최효경 기자

2023-02-23 17:42:36

우아한청년들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22일 경기도 남양주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22일 경기도 남양주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대한적십자사와 지난22일 이륜차 교육전문시설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CPR 교육은 우아한청년들과 대한적십자사가 지난해 5월 체결한 ‘배달종사자의 안전의식 강화 및 지역사회 생명보호 업무협약(MOU)’ 내용 중 라이더 맞춤형 응급처치 특강 ‘우리동네 구조대’의 일환이다.

대한적십자사 응급처치 강사의 지도로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사전신청한 배달종사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교육과정은 ▲응급처치의 필요성과 응급상황 시 행동요령 ▲환자반응 확인 및 심폐소생술 진행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방법 ▲기도폐쇄 시 응급처치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론적인 내용뿐 아니라 실제 상황에 가장 적합한 응급처치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상황을 세분화해 CPR, AED, 기도폐쇄응급처치 등을 교육했고, 실전연습을 반복해 자연스레 몸에 체득될 수 있도록 만들어 수강생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라이더들에게는 ‘대한적십자사 인증 CPR교육수료증’이 발급됐으며 수료생들이 실제 응급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CPR 페이스실드, 알콜스와프, 위생장갑 등으로 구성된 심폐소생키트가 전달되기도 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