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러한 실적은 내수와 수출 등 전반적인 판매 상승세와 함께 자구노력을 통한 비용절감 효과 등으로 지난 2021년 대비 손실규모가 큰 폭으로 개선된 것이라고 쌍용차측은 설명했다.
판매는 뉴 렉스턴 스포츠&칸 등 제품개선모델과 신차 토레스 판매 상승세에 힘입어 지난 2021년 대비 34.9% 증가했다.
연간 영업손실은 2021년 △2,613억 원에서 △1,120억 원으로, 당기순손실은 △2,660억 원에서 △601억 원으로 감소 하며 기업회생절차 돌입하기 이전인 2018년 이후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쌍용자동차는 “올해 역시 U100 등 신차와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는 물론 토레스 글로벌 론칭 및 신흥시장 진출 확대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와 총력 생산체제 구축을 통해 판매 물량 증대와 함께 재무구조를 개선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