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연매출 크게 상승한 중소기업에 커피차 선물

최효경 기자

2023-02-17 11:18:24

쿠팡 커피차 어댑트 / 사진제공:쿠팡
쿠팡 커피차 어댑트 / 사진제공:쿠팡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쿠팡이 단기간에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에 등극한 중소 업체 전 직원에게 커피를 선물했다.

쿠팡은 지난 7일과 9일에 남성 화장품 기업 어댑트와 브러쉬 전문기업 소산퍼시픽 본사 앞에 커피차를 보냈다고 17일 밝혔다. 쿠팡은 ‘임직원 여러분 응원합니다’ ‘올해도 파이팅하세요’ 팻말을 커피차 앞에 걸고 업체 직원들에게 커피, 딸기라떼, 차 등 30여 종의 무료 음료를 제공했다.

남성화장품 브랜드 ‘오브제’를 운영하는 어댑트 박정하 대표는 “매출 상승에 있어 쿠팡에 입점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처음 자사몰에서만 판매할 당시 큰돈을 들여 TV 광고까지 했지만 소비자 반응이 없었지만, 쿠팡에 입점하자마자 광고 효과가 나타나며 2년 만에 연 매출이 10배가 됐다”고 말했다.

메이크업 브러시 브랜드 ‘피카소’를 운영하는 소산퍼시픽 안익제 대표도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상승에 쿠팡이 크게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뷰티 시장은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해, 인지도 확대나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쿠팡은 약 1,800만명의 고객 수를 기반으로 중소상공인 브랜드가 제품력으로만 경쟁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