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 3주년 결산…일주일간 프로모션 진행

최효경 기자

2023-02-12 06:00:00

제공 : SSG닷컴
제공 : SSG닷컴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SG닷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에서 하루에 판매되는 상품 개수가 1만 5,000여 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럭셔리, 트렌디 브랜드를 아우르는 높은 상품 경쟁력과 특화 서비스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SSG닷컴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Monday Moon)’ 오픈 3주년을 맞아 결산 자료를 발표하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먼데이 문은 지난 2020년 2월 '새로운 뷰티를 만나다'라는 콘셉트로 첫선을 보였다. 실사용 후기,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상품을 모은 ‘뷰티 쓱배송’ 탭, 가상 메이크업, 선물 추천 등 특화 서비스를 도입하고 ‘이솝’ 프래그런스 라인, ‘탬버린즈’, ‘스킨수티컬즈’ 등을 단독 선입점하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지난 3년간의 뷰티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누적 판매된 상품 수는 1,700만 개에 달했다. 산술적으로 계산하면 하루에 1만 5,000개 이상 팔린 셈이다.

특히, 럭셔리 브랜드의 영향이 컸다. 코스메틱 브랜드 중에서는 ‘에스티 로더’, ‘디올 뷰티’, ‘메이크업포에버’ 등이, 보디 & 헤어 케어 브랜드 가운데는 ‘모로칸오일’ 상품이 매출 상위를 기록했으며, ‘딥티크’, ‘르 라보’ 등 니치 향수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SSG닷컴은 고객 호응에 감사의 의미를 담아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에스티 로더’, ‘랩시리즈’, ‘마녀공장’ 등의 인기 상품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자빈드서울’, ‘투쿨포스쿨’ 등의 색조 화장품과 ‘M.A.C’ 신상품 립스틱은 구매 시 사은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 구매 시 7,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5% 쿠폰을 모든 고객에게 지급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