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확대 편성을 통해 지난해 10~12월 월 1회씩 시범 방송하던 '멋진 남자 쇼'는 올해부터 3주 간격 토요일마다 오후 5시45분에 방송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일반적인 패션 상품 방송과 차별화를 주기 위해 판매 제품을 믹스 매치한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 영상을 추가로 보여주는 등 제품의 활용도가 높다는 점을 강조한 전략이 남성들의 수요와 맞아떨어졌다”며 “방송 이외에도 김배우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방송에서 소개한 상품을 어떻게 스타일링하는지 소개하는 콘텐츠를 추가로 공개해 김배우 유튜브 구독자들이 현대홈쇼핑으로 신규 유입되는 효과도 봤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이 남성 패션 사업을 강화하는 이유는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TV 홈쇼핑 남성 고객 유입이 눈에 띄게 늘었기 때문이며 지난해 현대홈쇼핑 3040 남성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1년과 대비해 매출은 약 35% 증가했고,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도 40% 늘었다. 충성 고객의 기준이 되는 재구매율은 65%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향후 현대홈쇼핑은 남성 패션 브랜드 및 골프용품 등 남성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방송을 월 1회 주기로 확대 편성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