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굿즈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PC, SNS메신저 등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일러스트다. LG유플러스는 MZ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일러스트 작가들과 무너를 활용한 디지털 굿즈를 제작하고 있다. 현재까지 제작한 디지털 굿즈는 총 52종이며, 3만8000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모션 기간 무너 팬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접속한 고객은 다른 통신사 이용 중이라도 횟수 및 종류에 제한없이 누구나 원하는 디지털 굿즈를 내려 받을 수 있다.
지난해 3월 오픈한 무너 팬 커뮤니티는 현재 23만5000여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디지털 굿즈를 내려받을 수 있는 ‘별다꾸(별걸다꾸미기)’ 카테고리 외에도 ▲무너의 일상을 웹툰 형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무너툰’ ▲무너 관련 실물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잡화점’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무너 캐릭터를 통해 MZ세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팬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커뮤니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굿즈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신진 일러스트 작가들과 협업도 지속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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