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 21.9%↑

김수아 기자

2023-01-26 09:14:19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2월 26일부터 1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071만9,662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417만5,822개와 비교하면 14.30%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1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이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만4,614 미디어지수 77만6,763 소통지수 85만3,819 커뮤니티지수 41만8,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만3,7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4만6,213과 비교해보면 21.9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사이버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2,417만5,822개와 비교하면 14.30%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98% 하락, 브랜드이슈 3.57% 상승, 브랜드소통 3.62% 상승, 브랜드확산 42.29%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