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국캐리커처작가협회와 ‘C2X NFT 마켓플레이스’ 콘텐츠 발굴 위해 맞손

최효경 기자

2023-01-25 09:48:24

center
업무 협약을 체결한 ‘컴투스플랫폼’ 최석원 상무(좌),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 서률 대표(우) / 사진 제공 : 컴투스플랫폼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대표 서률)와 NFT 캐리커처 발굴을 위한 콘텐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컴투스플랫폼은 한국 캐리커처작가협회 소속 작가들의 NFT 캐리커처 작품을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출시할 예정이며 우수한 NFT 캐리커처 콘텐츠를 발굴하고 서비스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수준 높은 K-콘텐츠로 글로벌 NFT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와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리커처 작가 인재 자원을 갖춘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 KOSCA (KOrea Society of Caricature Artists)는 2013년 캐리커처 작가의 권익 보호와 캐리커처 문화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K-팝 아티스트들의 영상을 비롯해 게임,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의 NFT 작품을 판매하고 있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다양한 분야의 실력있는 작가, 단체와 협업을 이어나가며 웹3 문화 발전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