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 제품은 ‘포켓몬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출시한 ‘리바트 포켓몬 에디션’ 6종 중 하나로 기존 자사 제품인 ‘꼼므 길이조절 키즈침대’에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꼼므 포켓몬 에디션 길이조절 키즈침대’는 자라는 아이의 신장에 맞춰 120cm, 160cm, 200cm 총 세 단계로 침대 길이를 조절할 수 있어 만 3세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가 사용 가능하다.
현대리바트는 안전성 강화를 위해 모든 모서리를 라운딩 가공기법을 적용해 둥글게 제작하고, 침대 가드를 넓게 설계해 침대를 이용하는 어린이가 부딪히거나 떨어지는 사고 방지기능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바닥부터 매트리스까지의 높이가 낮은(26.5cm) 저상형 디자인을 적용해 추락사고의 위험을 낮추고 아이가 걸터앉거나 혼자 오르내리기 편하게 제작했으며 매트리스 받침 부분을 통상적인 갈빗살 형태가 아닌 통판 방식을 적용해 뒤틀림 현상을 예방하고 부러짐 위험을 한층 줄였다는 것이 현대리바트측 설명이다.
E0등급 목재는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3~0.5mg의 자재로 자연의 상태와 비슷한 수준의 친환경 소재다.
판매처는 현대리바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