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액티브 시니어 건강 프로그램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 론칭

최효경 기자

2023-01-18 15:41:24

이미지 제공=NS홈쇼핑
이미지 제공=NS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건강 특화 프로그램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NS홈쇼핑측에 따르면 파일럿 방송으로 시작하는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는 건강관리로 아침을 시작하는 액티브 시니어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춰 기획했으며 외모와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위해 건강을 주제로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방송으로 진행한다.

NS홈쇼핑은 판매데이터를 분석해 새벽 6시 시간대 고객의 평균 연령대가 64.4세라는 점과 해당 연령대의 주요 관심사가 건강이라는 점을 파악하고, 이를 고려한 건강 특화 프로그램을 준비해왔다고 설명했다.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화면구성과 콘텐츠로 차별화된 방송을 선보일 계획이다.

NS홈쇼핑은 고연령층의 경우 빨간색과 주황색을 더 쉽게 인식한다는 점을 고려해 화면에 푸른 계열 색상보다 붉은색 사용을 늘리는 시니어 친화적인 CG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불필요한 자막을 줄이고 줄 간격은 늘리는 등 간결한 자막 구성으로 정보전달력을 높였다.
이에 더해 TV홈쇼핑 고연령 고객의 상담 건수가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방송 콘텐츠도 바꿨으며 고객의 상담 니즈 해소를 위해 고객게시판 등을 활용해 기존의 설명 중심이 아닌 상담 형식으로 소통하는 방송을 연출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오는 19일 오전 6시,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 론칭 방송에서 '트루바이타민X'를 선보일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