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설 맞이 지점별 전통놀이 체험 등 행사 펼친다

최효경 기자

2023-01-17 10:06:38

새해 희망과 사랑을 담은 문정희 시인의 시
새해 희망과 사랑을 담은 문정희 시인의 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가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전통놀이 체험과 캘리그래피 퍼포먼스, 클래식 공연 등 온 가족이 모여 대명절 설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스타필드 안성에서는 ‘참이슬’, ‘미생’ 등 서예에 디자인을 접목한 로고 글씨로 잘 알려진 한글 캘리그래피 개척자 ‘강병인’ 작가의 초대형 붓글씨 퍼포먼스가 오는 24일 펼쳐진다.

이어 신명 나는 전통놀이 한마당도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공기와 제기 만들기, 대형 윷놀이 등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한 전통놀이로 마련됐다.

‘펭수’는 스타필드 고양에서 만날 수 있다. 오는 25일까지 미디어 타워 전시와 자이언트 펭수 팝업스토어가 운영되며 초대형 펭수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스폿이 준비됐고 윷놀이, 땅따먹기,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공기놀이 등 5가지 전통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스타필드 하남에는 계묘년을 맞아 앙증맞은 토끼 캐릭터를 모티브로 ‘실바니안 패밀리’ 캐릭터가 총출동하며 이와 함께 대형 윷놀이와 투호 던지기 등 민속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1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사이좋은 형제' 전통극을,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바리톤 안갑성과 뮤지컬 배우 김민주가 새해를 시작하는 노래를 선보인다.

설 당일인 22일에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2022년 제71회 ARD 국제 음악 콩쿠르(ARD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2022) 플루트 부문 한국인 최초 우승자 플루티스트 김유빈이 설 특집 공연을 진행하고, 스타필드 안성과 스타필드 시티 위례, 부천, 명지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전통극이 이어진다.

점별 행사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