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마브렉스, MBX 3.0 유니버스 공개…첫 프로젝트 '메타월드: 모두의마블'

최효경 기자

2023-01-12 15:16:00

마브렉스 홍진표 리드 / 사진 제공 : 마브렉스
마브렉스 홍진표 리드 / 사진 제공 : 마브렉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는 12일 강남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개최된 MBX DAY에서 멀티 체인 확장 계획이 담긴 ‘MBX 3.0 유니버스(Universe)’를 공개했다.

MBX DAY는 쟁글(Xangle) 블록체인 파운데이션 위크의 일환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본 행사에서는 마브렉스의 게임파이(Game-Fi) 전략 및 신규 프로젝트 <메타월드: 모두의마블> 소개, 바이낸스와의 패널 토론 등 여러 세션이 열렸다.

마브렉스 홍진표 리드는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안정성 확보와 MBX 생태계 참여자들의 접근성 향상, 타 프로젝트와의 서비스 연계 활성화 등을 통해 생태계를 고도화해 나가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고 밝혔다.

이날 ‘MBX 3.0 유니버스’가 적용되는 첫 번째 프로젝트 <메타월드: 모두의마블>을 공개했으며 영상에서 실제 도시 기반 메타월드에서 건물을 올리고 부동산을 거래하는 방식의 게임성이 공개돼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마브렉스와 MBX 생태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텔레그램, 트위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