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숙박시설이란 취사와 세탁이 가능한 중장기 또는 단기 호텔형 숙박시설을 말하는데 연내 공급되는 단지 중 하나는 '도심형'이고 또 하나는 ‘휴양형'이다.
생활숙박시설은 분양 받은 사람의 선택에 따라 주거, 전·월세 임대 계약을 맺어 임대수익을 내거나 호텔·콘도처럼 숙박시설로 운용해 수익을 낼 수 있는데다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다 보니 최근 2~3년간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대우건설은 진주혁신도시 상업 블록 일대에 첫 푸르지오 단지인 도심형 ‘진주혁신도시 푸르지오 퍼스트시티’를 이달 중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 4층, 최고 지상 39층, 4개동, 전용면적 88~124㎡, 792실로 조성된다. 단지는 김시민 대교와 가깝고 차량으로 5~10분 거리에 있는 문산IC, 진주IC를 통해 남해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다. KTX진주역, 사천공항도 인근에 있으며 롯데몰 진주점, 탑마트, 노브랜드 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도 근거리에 있다.
롯데건설은 울산 북구 산하동 일원에 조성되는 강동롯데리조트(예정) 내 휴양형 생활형숙박시설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2차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3층, 3개 동, 전용면적 63~259㎡ 총 696실 규모로 롯데리조트에는 생활숙박시설과 콘도미니엄, 워터파크, 가든형스파, 잠수풀, 유적공원, 글램핑장, 판매시설 등 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