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2분기 오픈마켓 관심 부동의 1위…G마켓 7개 마켓 중 최하위

최효경 기자

2022-07-14 12:07:06

2022 2분기 오픈마켓 정보량 조사 결과 그래프
2022 2분기 오픈마켓 정보량 조사 결과 그래프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올 2분기 국내 오픈마켓 관심도를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이 압도적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본지는 지난 4~6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블로그 채널은 오픈마켓의 주요 마케팅 채널이어서 정보량 왜곡 우려로 이번 조사에서는 제외했다.

분석 결과 쿠팡은 147만9,420건의 정보량을 보였다. 이 수치는 7개 오픈마켓 전체 정보량인 207만230건의 71.46%를 차지하는 압도적인 기록이다.

정보량 2위는 18만1,395건을 기록한 11번가가 차지했으며 인터파크가 14만4,273건으로 뒤를 이었다.
이어 위메프 7만3,452건, 옥션 7만2,459건, 티몬 6만1,164건, G마켓 5만8,067건 순으로 조사됐다.

한편 쿠팡은 지난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국내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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