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 200만 누적 판매 돌파

심준보 기자

2022-06-07 09:33:31

대상㈜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 10종
대상㈜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 10종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대상㈜ 청정원은 7일 ‘호밍스(Home;ings)’ ‘메인요리’가 누적 판매량 200만 개, 누적 매출액 15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 ‘메인요리’ 라인을 론칭한 지 일 년 만이다. 대상㈜은 많은 반찬을 곁들이기보다 한두 가지 메인 요리로 식사를 해결하는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을 출시한 것이 호밍스 ‘메인요리’의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는 한식 메뉴 12종으로 구성됐다. ▲언양식 바싹 불고기 ▲청송식 닭불고기 ▲서울식 소불고기전골 ▲부산식 곱창전골 ▲낙곱새전골 ▲쭈꾸미불고기 ▲기사식당 돼지불백 ▲바베큐 쪽갈비 ▲춘천식 닭갈비 ▲소고기버섯 만두전골 10종은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 냄비로 간단히 조리해 집에서도 외식 맛집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춘천식 치즈 닭갈비 ▲마포식 돼지양념구이는 전자레인지만으로도 조리가 가능하다.

대상㈜ 청정원은 안주 HMR 브랜드 ‘얀주야(夜)’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경험을 바탕으로 메인요리 HMR 시장 확대를 선도한다는 구상이다.

대상㈜ 관계자는 “증가하는 내식 인구와 고급화되는 HMR 시장 흐름에 맞는 제품을 고민한 끝에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를 론칭하게 됐다”면서 “‘메인요리’를 통해 청정원 호밍스가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