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서울우유와 MOU…신제품개발·B2B경로 포함 판매채널 확대

심준보 기자

2022-05-12 09:13:49

CJ프레시웨이 박선호 상품본부장(오른쪽)과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마케팅 상무(왼쪽)/사진 제공 =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박선호 상품본부장(오른쪽)과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마케팅 상무(왼쪽)/사진 제공 = CJ프레시웨이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과 손잡고 신제품 개발과 B2B 경로를 포함한 판매채널 확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신제품 공동 개발과 판로 확대를 위한 협업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국내 최대 수준의 규모를 자랑하는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망과 냉동 제품 전문 콜드 체인 기술, 서울우유의 유제품 개발 기술을 조합해 채널 및 제품 경쟁력을 두루 갖춘 전략 제품군을 전개할 계획이다. 단순히 제품을 공동 기획하는 단계를 넘어 유통, 판매, 마케팅 등 양사의 핵심 경쟁력을 전방위적으로 공유해 성공적인 윈윈(win-win) 모델을 구축한다.

또한 향후 디저트, 간편식 등 다양한 부문의 상품을 함께 내놓으며 협업 범위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보다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일부 상품은 기존 B2B 채널을 비롯해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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