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 2020년부터 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스타필드 하남에서 문화기술(CT:Culture Technology) 전람회를 진행, 문화기술 기업 및 창작자에게는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전시 공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는 문화 콘텐츠 향유 기회를 제공해 문화기술산업 활성화를 지원해왔다.
지난해 10월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된 ‘2021 문화기술 전람회’에서는 ㈜커즈의 'LOVE EARTH, SWITCH OFF - 지구를 살리는 어둠'을 비롯해 ‘소프트바디(디스트릭트)’, ‘컬러 유어 마인드(이설)’ 등 첨단 기술과 예술이 결합한 문화기술 작품 총 23점이 관람객들과 만났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참여 가능한 실시간 인터랙션을 통해 일상 속 에너지 절약 실천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공공캠페인”이라는 호평을 얻어 경쟁작 평균 점수 대비 100점을 웃도는 높은 평가를 받으며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를 수상했다.
신세계프라퍼티 이창승 스타필드 운영담당은 “지난해 10월 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협력 사업으로 지원한 ㈜커즈의 문화기술 콘텐츠가 국내외 어워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기쁜 마음”이라며 “오는 10월에도 ‘제3회 문화기술 전람회’를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문화기술과 예술 분야를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일상에 다양한 경험과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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