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12.92% 상승"

김수아 기자

2022-04-25 08:44:49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12.92%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유진로봇 3위 NPC 순으로 분석됐다. ​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70만50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5만2,306개와 비교하면 16.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유진로봇, NPC, 파세코, 에브리봇, 경동나비엔, 현대그린푸드, 위닉스, 하츠, 신일전자, 신성델타테크, 쿠쿠홈시스, 새로닉스, 자이글, 부방, 위니아딤채, PN풍년, 케이엠, 오텍, 한독크린텍, 피코그램,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4,286 미디어지수 532,514 소통지수 1,356,432 커뮤니티지수 913,787 시장지수 4,342,091 사회공헌지수 78,4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87,56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808,083과 비교하면 12.9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털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13% 상승, 브랜드이슈 20.99% 상승, 브랜소통 22.29% 상승, 브랜드확산 20.42% 상승, 브랜드시장 5.29% 상승, 브랜드공헌 10.2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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