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어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코리아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52,6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81,235개와 비교하면 2.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한국지엠,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장재훈, 이동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1,541 미디어지수 1,083,301 소통지수 532,323 커뮤니티지수 526,713 사회공헌지수 191,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5,7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48,140과 비교하면 6.41%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